예수님과 함께
행복한 교회, 행복한 가정, 행복한 사회





정보&상담
신앙자료    |  정보&상담  | 신앙자료
  • 전체게시물 99건 / 1페이지
    진주제일교회
    2016-03-20
    가상칠언(架上七言)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하신 일곱 말씀.   누가복음 23:32-34, “다른 죄수 두 사람도 예수와 함께 처형장으로 끌려갔다. 그들은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서,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달고, 그 죄수들도 그렇게 하였는데, 한 사람은 그의 오른쪽에, 한 사람은 그의 왼쪽에 달았다. 그 때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아버지, 저 사람들을 용서하여 주십시오. 저 사람들은 자기네가 무슨 일을 하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제비를 뽑아서 예수의 옷을 나누어 가졌다.”   누가복음 23:39-43, “예수와 함께 달려 있는 죄수 가운데 하나도 그를 모독하며 말하였다. ‘너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여라.’ 그러나 다른 하나는 그를 꾸짖으며 말하였다. ‘똑같은 처형을 받고 있는 주제에, 너는 하나님이 두렵지도 않으냐? 우리야 마땅히 벌을 받고 있으니 당연하지만, 이분은 아무것도 잘못한 일이 없다.’ 그리고 나서 그는 …
    관리자
    2011-07-08
    요즈음은 이단들이 너무 많아서 섣불리 기도원이나 선교단체에도 출입하지 못할 정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최근 접하는 뉴스를 보면서 성도들이 주의하여야 할 점, 네 가지만 지적하고 싶습니다. 이 네 가지를 각별히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1) 기도원을 주의하십시오. 2) 선교회를 주의하십시오. 3) 새롭다는 양육 프로그램과 신앙운동을 주의하십시오. 4) 교회가 아닌 외부의 성경공부를 주의하십시오. 1) 기도원, 특별히 검증되지 않은 기도원을 주의해야 합니다. 요즈음 난치병의 치료, 기복적인 축복 등 성도들이 겪는 모든 문제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는 기도원의 과대광고가 교계 일부 신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더욱이 예언과 초능력, 직통계시를 한다고 선전을 하는 기도원들이 매우 많습니다. 생년월일과 이름만 알려주면 예언을 하여준다는 O 기도원도 있으며, 이러한 곳이야말로 무당 점치는 곳과 무엇이 다릅니까? 예언을 빙자해서 개인에게 점을 쳐주면서 헌금…
    관리자
    2009-08-02
    레마와 로고스 (교회와 신앙에 객원칼럼으로 올린 필자의 글) 사도요한은 예수님을 “로고스”라고 하였다. 그 이유는 로고스를 신적원리로 보는 헬라적인 배경과 로고스가 의인화가 된 히브리적인 배경이 함께 적용되었을 것으로 본다. 헬라인과 히브리인들 모두에게 “로고스”라는 개념은 각각 호소력을 갖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한국교회에는 “로고스”와 “레마”를 구별하려는 시도들이 있었다. 이러한 견해는 하나 둘이 아니며, 상당히 구체적이며 추상적인 견해까지 있으며, 그들 나름대로 성경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여 자기 주장을 정당화하기도 한다. 이러한 주장은 처음에 이단으로 불리는 일부 단체에서 시작된 이론으로 알고 있으며, 이러한 주장이 지금은 정통교회로까지 보편화되어 가는 실정이다. 이러한 주장들이 나타난 이유는 (1) 성경에 없는 비성경적인 주장도 하나의 말씀으로서 인정하기 위함이며 (2) 일부 목사들의 비성경적인 주장을 하나님의 계시된 말…
    관리자
    2009-08-02
    기적과 표적을 추구하는 신앙을 조심하라 우리 기독교인들이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되는 기독교의 본질이 있습니다. 기독교의 본질은 바로 “예수를 믿음으로 얻는 영생”입니다. 성경66권의 핵심적이며 기본적인 가장 중요한 내용이 바로 그것이며, 그것은 곧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으로 우리에게 적용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믿는 신앙의 본질적인 내용이 그것과 다르다면, 여러분은 자신의 신앙을 재점검하여야만 합니다. - 병을 치료하기 위하여 교회를 왔는가? - 물질적인 복을 받기 위하여 교회를 왔는가? - 신비한 능력을 받기 위하여 교회를 왔는가? 물론 오늘날도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있으며, 당연히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병을 치료하실 능력도 있으시며, 물질적인 복도 능력도 주실 수 있는 분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의 능력만을 추구하는 신앙은 본질적인 것이 아니며, 부수적인 것일 뿐입니다. 여러분은 본질적인…
    관리자
    2009-07-17
    기독교대한감리회(1998년도)│제23회 총회 회의자료집 류광수 다락방 운동의 이단성에 대한 신학적 판단 총회이단대책위원회의 위촉을 받아 류광수 다락방운동의 이단성에 대하여 신학적 검토를 한 바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있음을 지적한다. 1. 교회론에 있어 교회의 속성을 규정하는 네 개의 고전적 표지인 일치성(unity), 거룩성(holiness), 사도성(apostolicity), 보편성(catholicity)의 교리적 기준에서 볼 때, 지방교회는 교회의 정의, 기능 그리고 교회전승에 대한 요소가 없다. 개신교적 교회관은 말씀과 성례전을 올바로 수행하는 교회이다. 류광수의 다락방 운동은 워치만 리와 그의 동역자의 지방교회 이론을 활용하고 있다. 이 운동을 주장하는 교회의 성격은 보편성(catholicity)을 상실하여 다락방만이 유일한 참 교회라 주장하며 기존교회의 조직, 제도, 사업 등을 무시한다. 2. 성령론에 있어 윗트니스 리의 영적인 인간의 이해를 …

    성지순례사진
    신앙상담

    인사말씀

    비전및표어

    예배안내

    교회연혁

    섬기는분들

    오시는길

    포토앨범

    교회소식

    행사일정